미국에서의 교육/미국교육

여름 방학이 되기 전에 11학년때 꼭 해야 할 일

구술같이 맑은 가을하늘 2008. 10. 24. 07:33

11학년은 고등학교 과정 중 가장 중요한 시기 입니다. 중요 한 것이 많지만 최소한 다음것들은 필수로 해야합니다.

- PSAT SAT I SAT II 등 시험에 응시해야 합니다.

- 아너 AP IB 과목들을 택하고 있을 것입니다. 대학에서도 11학년 성적을 중요하게 보는 만큼 좋은 성적을 받도록 해야 합니다.

- 목표대학을 방문하고 따로 시간을 낭비하지않게 인터뷰를 미리 받습니다.

- 여름방학 프로그램에 참여하거나 방학동안 잡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방학 주말을 이용해 관심이 있는 대학을 방문하십시오. 투어와 단체연수과정에 참여하고 대학생와 대화를 나누어봅니다. 만약 early decision을 생각한다면 그 대학들을 방문하십시오.

- 대학을 방문할 때는 반드시 방문기록을 남기고 mailing list에도 이름을 남겨서 계속 정보를 받도록 합니다.

- 관심이 많은 대학에 대해서는 방문하기 여러주 전에 인터뷰 계획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대학은 6 7월이 한가합니다. 만약 12학년 가을학기로 미루면 수업을 빠져야 하며 성적에 영향을 끼칠 수 있기에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 여름이 끝날 때 쯤 대학리스트를 좁혀나갑니다. 그리고 고려중인 모든 대학들에 응시원서를 신청합니다.

- 학교가 시작하기전 관심있는 여러대학들을 조사합니다. 인터넷에서 자료를 �고 대학생들과 대화를 나누어봅니다.

- First-choice 대학들을 결정하고 early decision을 고려합니다.

- 시험성적을 평가합니다. SAT에서 높은 성적을 받았다면 다시 보지않아도 됩니다. 만약 더 높은 성적을 받을 수 있다면 가을에 한번 더 시도합니다.

- SAT II성적을 평가합니다. 만족할 만한 3과목의 성적이 없다면 10월 11월에 1~2 과목을 다시 치릅니다.

- 여러분이 응시할 모든 대학들에 성적을 보냅니다.

- 대학 에세이를 시작하여 마지막에 시간에 쫓기지 않아야 합니다. 좋은 글을 만들기 위해여 여러개의 에세이를 준비하여 여러번 수정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