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대학응시생들이 신경쓰지 않는 중요한 점들이 있습니다. 대개 대학들은 학업을 60~80% 특별활동을 20~40%를 고려합니다. 불행히도 많은 고교 카운슬러들은 학생들이 교내 리더쉽(과외활동은 제외하고도)을 언급하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잘 알지 못합니다. 학생들은 보통의 원서에서 요구하는 기본 활동만을 나열하는 데 만족합니다. 문제는 많은 활동들이 특이한 혹은 추가의 설명이 필요하지만 원서의 칸에 맞추기에는 설명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어떤 활동이나 역할은 별 설명이 필요치 않지만 만약 단체에서 물렁뼈 교체를 위한 자금을 모금한 활동을 했다면 어떻게 설명을 할 수 있을까요? 입학사정관들은 학생이 어떻게 이 활동에 관심을 갖게 되었으며 어떤 역할을 했는지를 알기를 원합니다.
또한 여러분의 활동이 music dance karate로 학교밖에서 했을 경우 어떻게 입학사정관에게 여러분의 참여도를 알릴지가 중요합니다. 활동리스트 작성이 중요합니다.
입학사정관이 리더십의 중요성을 강조할 지라도 학업의 비중이 특별활동의 리더십보다 더 중요하다는 사실을 명심하십시오. 아무리 리더십이 우수하다할 지라도 명문대에서는 탄탄한 학업성적 기록을 필요로 합니다.
일반적으로 좀 덜 유명세가 있는 학교에서는 특별활동의 기록에 더 비중을 둡니다. 대부분의 명문대에서는 학업이 다른 활동보다 선행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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