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의 교육/미국교육

AP·IB·레귤러의 차이점은?

구술같이 맑은 가을하늘 2008. 10. 24. 07:17

만약에 자녀가 도전을 감당할 수 있고 교사가 동의한다면 학교에 있는 모든 honors-track 과목들을 신청 고등학교에서 AP 과목들을 들을 수 있도록 하십시오.

만약 한 고등학교에서 우수학생들이 5과목의 AP 혹은 IB (International Baccalaureate ) 과목들을 들을 때 3과목을 듣는 학생들은 비록 성적이 우수하고 다른 과목들을 많이 듣고 있다할 지라도 별 경쟁력을 갖추지 못합니다. 어떤 고등학교에서는 모든 과목들을 honors로 여기며 AP/ IB의 과목수를 제한합니다. 그래서 3과목의 AP/IB가 최대한인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학교들은 카운셀러가 구별되게 표시하여야 합니다 (예를들면 less demanding than average; average college-bound program; more demanding than average; most demanding available).

때때로 입학사정관들이 이러한 고등학교에 관하여 잘 알고있어서 학교기록을 세심히 분석합니다. 명문대학들은 각 고등학교에 관한 자료를 보관하고 있습니다. 예를들면 조지타운대에서는 고등학교를 방문하여 그 학교에 관하여 자세한 보고서를 작성하여 보관합니다. 성적체계 대학에서 이어서 듣는 과목의 학업수준 그 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평가하는 모든 자료들을 참고합니다. 또한 입학한 학생들의 학급석차와 GPA등의 자료를 수집하고 비교합니다. 그래서 입학사정관들은 어떤 고등학교에서 English/ art 의 연합 과목이 AP English 보다 더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AP physics 과목이 AP biology 보다 더 힘든 교사에게서 배우고 있다는 것도 알 수 있습니다. 한 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입학사정관은 그 지역의 모든 정보를 수집하여 읽고 있으며 방문도 합니다. . 그러므로 입학사정에 오랜 경험이 있는 관리들은 과목의 어려운 정도뿐만 아니라 어떤 교사가 어려운지 그 교사의 추천서가 무엇을 의미하는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AP과목을 신청하는 것은 대학입학 사정에서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그러나 대학공부로 여길 수 없는 과목들이 있습니다.